Movie - 말할수 없는 비밀 (2007)

 

'홍진경의 영화로운 덕후생활' 에서 한국판 리메이크가 확정되었다면서 소개된 영화입니다.

남자 주인공 역할에는 도경수가 맡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불행인지 다행인지 모르겠으나, 소개 영상은 클립으로도 인터넷에서 돌아다니고 있지 않습니다.

물론, 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영화 내용의 거의 6~80% 정도를 요약해놓은 것이라 영화를 보게 될 때, 흥미가 반감됩니다.

소개된 영상을 보면서, '이런 영화를 내가 왜 전에 보지 않았던가'란 생각도 들던 차에 마침 Netflix 에 올라와 있어, 쉽게 볼 수 있었습니다.

 

 

말할 수 없는 비밀 | 넷플릭스

예고로 전학 온 첫날, 교정에서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이 들린다. 소리에 이끌려 문을 연 음악실. 거기 한 여학생이 있다. 첫눈에 사랑에 빠지지만 그녀는 홀연히 사라진다. 나타났다 사라지기를

www.netflix.com

 

우선, 이 영화는 고등학생 시절을 회상하며 보기에 좋은 영화입니다.

고등학생들의 축제나 풋풋한 첫 사랑같은 것들이 생각나게 하는데,

그런 측면에서는 이와이 슈운지 감독의 'Love Letter(러브레터)' 가 떠오르게 합니다.

물론, 내용 면에서는 여러모로 다르기도 하고, 영화 소개 프로그램에서도 감춰둔 반전 결말들이 있기 때문에,

10 여년 정도 전의 영화임에도 여운이 좀 남는 영화입니다.

게다가 영화 전반적으로 깔려있는 피아노 곡들이 듣기에 좋기 때문에, OST 를 들어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영화 말할수 없는 비밀 포스터

 

스포일러가 없는 간단한 영화 소개를 하자면,

'말할 수 없는 비밀'은 2007년에 제작된 대만 영화로 우리 나라에서는 2008년에 개봉했습니다.

대만 영화계에서 우리 나라의 '쉬리'와 같은 존재감을 지닌 영화로,

우리나라에서는 관객수 15만 정도이기는 하지만, 당시 대만 영화로는 최고의 흥행이었습니다.

 

감독 주걸륜이 각본,음악에 주연까지 맡았으며, 영화의 주 무대인 담강중학(淡江中學) 은  실제 주걸륜의 모교입니다.

주걸륜은 이 학교에서 첼로와 피아노를 전공했다고 하며, 실제 피아노를 잘 치기 때문에,

영화에서도 직접 피아노를 연주한 것이라고 합니다.

OST 중에는 상륜소우사수련탄 - 湘倫小雨四手聯彈(Xiang Lun Xiao Yu Si Shou Lian Tan)'이라는 곡이 꽤 유명한데,

말 그대로 상륜과 소우가 같이 네개의 손으로 연탄을 했다는 뜻이으로, 간혹 예능의 BGM으로도 쓰입니다.

아래 링크 플레이리스트에서 6번 곡 (대략, 영화소개 프로그램에서 자주 나오는 곡으로 기억됩니다.)

 

 

말할 수 없는 비밀 ost

 

www.youtube.com